- Get link
- X
- Other Apps
파랜드 사가 (파랜드 택틱스)
Farland Saga / ファーランドサーガ
새턴으로 발매한 파랜드 사가 (파랜드 택틱스)의 한글패치 버전 입니다.
PC버전의 이식작으로 원제목은 파랜드 사가이지만 파랜드 택틱스로 더 알려진 게임입니다.
TGL사의 고전 턴제 시뮬레이션 RPG. 1996년 11월 22일에 Windows 플랫폼으로 발매되었으며, 1998년 1월 29일 세가 새턴으로 이식되었다.
파랜드 스토리 시리즈의 탑뷰 형식이 파랜드 사가에서 높낮이가 존재하는 쿼터뷰 형식으로 변경된 데에는 1995년에 퀘스트에서 발매한 택틱스 오우거의 영향이 있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국내에는 사정이 있어 '파랜드 사가'가 아닌 '파랜드 택틱스'라는 이름으로 수입되었다. 해외에선 주목받지 못한 채 묻혔으나 국내에선 PC게임이 주류인 특수성과 게임잡지 동봉게임으로 배포된 전적 덕에 큰 인기를 누렸다.
파랜드 스토리 시리즈의 첫 번째 외전 시리즈 사가의 첫번째 게임이다. 일단 스토리가 파랜드 사가 2로 이어지고 그대로 등장하는 인물이 카린. T.T 등 두 명이 있으나 카린의 과거 정도로 언급되는 정도라 큰 관련성은 없다. 외전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원작과의 관련성은 그리 확실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몇가지 떡밥은 존재한다. 팜과 마시아가 각각 소환하는 엘리시아와 메이시아는 파랜드 스토리 6의 히로인들. 오필리아는 파랜드 스토리 1부터 제법 오래 얼굴을 비췄던 엘프 루시다의 딸이다. 그러나 드래고와의 대화에서 미루어볼 때 루시다의 이름을 이을 생각은 없는 것 같다. 아크왕에 대한 이야기도 살짝 나온다. 배경은 엔트리히라고 불리는 섬이며, 줄거리는 마족들의 국가 투르크와 인간의 왕국 바스의 우호를 도모하는 축제로부터 시작된다. 나름 좋은 분위기였으나 바스의 공주 팜이 투르크의 유력자인 아비 암살 누명을 쓰게 되면서 마족과 인간의 전면전이 시작되고, 이를 막기 위해 주인공 일행이 여행을 떠나는 스토리. 스토리와 CG, BGM등 기본적인 요소에 매우 충실해서 요즘 해 봐도 크게 거슬릴 것이 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지니고 있다. 특히, BGM이 좋은 평가를 받는 게임이며 그 중에서도 설원 스테이지 테마인 '은의 들판'은 고전 게이머들 사이에서 손꼽히는 명곡이다. 다만, 고질적인 문제로 한글판 번역이 조금 많이 엉망이다.
>>다운로드 받는 방법<<
>>> 파랜드 택틱스 한글패치판 다운로드 받기 <<<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