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 link
- X
- Other Apps
DJ MAX 포터블 1&2
DJ MAX Portable 1&2
PSP로 발매한 DJ 맥스 포터블 1&2 (DJ MAX Portable 1&2) 한글 버전 입니다.
리듬 게임으로 PSP 최고의 히트작 중 하나 입니다.
1편 2편 합본 롬 입니다.
전반적으로 아케이드 게임을 휴대기기로 이식한 모양새를 보여준다.
후속작들이 철저히 개인화 시스템을 탑재한 것과 다르게, 본작은 스테이지 모드를 완주, 프리스타일 모드 종료, 코스 플레이 모드를 완주했을 때 플레이어 이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고, 입력 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을 보여준다.
하지만 단순히 디제이맥스 온라인을 PSP로 이식한 것이 아니라, 조작 체계를 철저하게 PSP에 맞춰서 바꿨으며 1.8GB라는 UMD의 용량을 80% 가까이 활용하여 즐길 수 있는 컨텐츠는 아낌없이 집어넣은 방대한 즐길거리, DJMAX 온라인을 통해 검증받은 게임성, 음악, 비주얼 등이 이 타이틀을 폭발적 반응으로 이끌어낼 수 있게 해준 요인이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초심자가 모든 요소를 오픈하려면 무한한 시간이 걸리거나, 심각한 발컨이라면 평생 붙잡고 있어도 전부 손에 넣을 수 없다는 점. 최종 해금에 해당하는 OST 모드 히든곡 Lucy의 해금조건이 프리스타일 모드 9만 콤보 돌파다. 포터블 1은 피버가 없는데다 판정보조 기능이 없고 프리스타일 모드는 한 번 틀리면 얄짤없다는 점에서... 더군다나 포터블1의 콤보 해금은 조건을 달성하고 한 번 콤보를 끊어야 한다. 복수의 수치를 달성하면 가장 낮은 하나만 해금되므로 모두 해금하려면 이후 시리즈의 999999콤보급으로 무지막지한 노가다가 요구되어서 Lucy를 자력해금한 사람은 그야말로 용자 취급을 받았다.
어찌보면 게임 하나로 오래 우려먹을 수 있다는 것일지도 모르니 호불호는 갈릴 것이다. 다행인 점은 이후 작품과는 달리 해금이 끝난 세이브 데이터를 그대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외 아쉬운 점은 psp의 화면 비율이 와이드인데 백그라운드 영상을 그냥 그 비율에 맞게 좌우로 늘려놓아서 위아래로 납작하게 눌려 보이는 영상들이 나온다. 게임 플레이에 치명적인 버그는 없지만, 랜덤을 걸고 리스타트를 반복하면 노트가 2~3개 라인에 압축되는 버그가 있다. 이로 인해 롱노트가 일반 노트와 겹쳐지는 경우 롱노트가 끝난 뒤 겹쳐진 일반 노트 수 만큼 한번에 HP가 깎인다.
>>다운로드 받는 방법<<
>>> DJ맥스 포터블 1&2 한글판 다운로드 받기 <<<



Comments
Post a Comment